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블로거의 블로그로 푼돈 모으기 cma테크

여러가지 정보

by 해시하 2020. 1. 15. 03:57

본문

반응형

 

 

블로그 하시는 분이라면 다들 애드포스트 거의다 하시죠?

 

눈치 채셨겠지만 초록창 블로거가 푼돈 모으는건 뭐 애드포스트죠.ㅠㅠ(그 외 체험단 원고료 정도구요?) 그래서 오늘은 남들 다하는 얘기, 다하는 주제 애드포스트지만. 조금 더 다른 관점에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저는 약4년 이상 블로그 하면서 애드포스트를 달기 시작한건 고작 1년입니다. 서로 이웃님 덕에 애드포스트를 알게돼서 한지가 벌써 1년이나 됐는데 시간 참 빠르네요. ㄷㄷ

 

그리고 이제야 말해보지만, 진짜 푼돈만 버는 수준이라던 애드포스트가 그나마 수익창출에 있어 변화를 주기 시작한 시점부터 시작을 한 덕에 아주 나쁘지만은 않은 1년이었어요. 아 물론 컨텐츠에 있어서도 신경을 쓰긴했는데, 열심히 한 것에 비하면 그닥이지만 워낙...짜다보니 아쉽게도 이정도에 고마워 해야 해야할 것 같네요.

 

(한달에 17개씩은 올린 것 같고 1년동안 약 270개의 글을 올렸는데 이거슨 과연 진심인가..)

 

어쨌든, 보시는 바와 같이 1년 동안 매달 들어온 돈이 많진않은데요. 저게 어디냐 싶기도 하지만, 어쩐지 매달수익에 있어서 10만원 미만은..적지도 않고 결코 많다고 하고싶지 않아요.ㅠㅅㅠ

 

 

* 이런 푼돈을 어디다 지급받을까.

 

수익이 발생하는 다른분들은 어디다가 받으시고 전환해서 쓰시나요? 일반통장?

 

저의 경우는 그냥 직장인우대통장으로 들어오게 뒀는데요. 갑자기 문득, 갖고 있던 CMA통장이 생각났어요. 그래서 급 '아 이돈을 거기 넣어볼까?' 이렇게 된거죠~!! 이것이야말로 푼돈 CMA재테크 ~? 사실 있는 통장을 분산투자처럼 활용하고싶었던 제이빈입니다. : )

 

원금 보장이 5천까지는 된다는 (종합금융회사)종금형 CMA도 있지만 수익률상 저는 일단 있는 증권회사(원금보장안됨)의 CMA를 활용합니다.

 

참고로 저는 요즘 이율이 고만고만한 때라 그럭저럭 만족중인 미래에셋 CMA 를 갖고있는데요. 대부분이 RP형(일복리는 아니지만 soso)을 쓰시지만 저는 공격적인 유형에 속하는 WRAP형(=MMW=일복리가 높은편)을 갖고있어요. 그치만 알아보니 나름 안전하게 운용되는편인데다 금액도 많지않은 20만원 정도의 넣을거라 크게 걱정하지 않아요.

 

그와중에 요즘 유안타도 좋아보여서 그쪽도 하나 만들까 잠시..고민했지만 더 알아보기도 귀찮아서 패스하고, 결국 기존의 미래에셋 CMA로 애드포스트 수익을 받기로 했어요. 계좌 변경하느라 계좌번호 보려고 간만에 미래에셋대우 앱도 켜봤네요.ㅋㅋ

 

일단 앞으로는 얼마나 모일지 모르겠지만.. 만약에 많이 모이게 되면 다시 어떻게 관리할지 생각해보려해요(다른통장으로 옮긴다던가 말이죠). 많지않은 돈이라면 저처럼 갖고계신 CMA통장을 활용해보시면 어떨까 싶어요. 저도 오늘 생각했지만 실천하고 글을 써봅니다.

참고로 1월에 바꾸면 2월부터 계좌가 적용된다네요.

 

여러분의 소소한 돈을 관리하는 팁은 무엇인가요?

오랜만에 확인해보니 미래에셋CMA 랩wrap형(MMW)의 이자율은 현재는 1.29%로, 10만원 미만의 소액은 하루에 붙는 돈이 몇원정도 뿐이란거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