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두암 증상 진단과정 기록. 코랑 목에서 피가 (1)
내가 비인두암이라니. 비인두암 진단과정과 비인두암증장 기록. 코피가 났는데 코피가 아니다?
오늘은 저의 아픈 상태에 대해서 얘기를 해볼까 하는데
비인두암입니다.
먼저, 비인두암 임을 알기전까지의 과정부터 써서 다른분들도 미리 알아차릴 수 있게 도움이 될까해서 글을 써보네요.
사진 더러움 주의 (더러운거 못보시면 뒤로가기 해주세요)
음..
언제부턴가 말이 미묘하게 듣기 힘들기도 했는데 코를 들이키다가 귀가 막혔다 뚫렸다 하면서 그런것같아서 현재 사는 집근처 이비인후과를 찾았어요.
그래서 증상을 얘기하니 비염이 있는것 같다는 소견을 30평생 처음 들었는데, '아..내가 비염이 있어? 그래서 다크써클이 있었나?' 라는 생각하다가
비염으로 하비갑개절제술을 해도되고 안해도 되고 자유라는 선택지가 있었지만, 빈코증후군이 겁나서 굳이 하지않아도 되길래 그냥 살아야지 하고 지냈어요.
그러던 중 어느날 따뜻한 차를 마시고 있었는데 갑자기 코에서 피가 흐르더라구요? 살면서 코피를 흘린적 없는데 이게 무슨 일이지?
10월 말.
근데 본능적인 직감으로 아무리 피곤해도 코피랑은 담쌓은 사람인데 코피라니? 이건 단순 코피가 아닐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이렇게 많이 계속 나오는게 맞나?
평소에 콧물에 피가 섞이긴해도 (이것도 그냥 지나치면 안되는 증상인지는 모르겠지만) 코에서 피에다가 이렇게 나오는게 맞는건지 급 의심스럽더라구요?
급기야 목에서 뱉어낸 거에도 피가 한가득이라 너무 무서웠어요.
그래서 평소 가던 이비인후과를 달려갔는데
증상을 들으시더니 코를 보시고는 코안쪽 깊게 넣어 관찰하시더니
이건 아데노이드에서 피가 흐르는거라고 카메라 보여주시는데 아데노이드가 붓고 염증이 보이고 콸콸 흐르는 피가 보였던게 충격이었고 다음에 또 이러면 대학병원가서 조직검사 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그후에 코안에 솜 넣고 솜빼고의 과정
(아 진짜 피가 나는상태라서 묘하게 기분나쁘고 아프더라구요ㅜㅜ)
그리고나서 잘 지내다가
12/중순 어느날
더러움 죄송합니다.
또 피가 보이더라구요??
놀라서 또 이비인후과를 달려갔어요.
그랬더니 담에 또이러면 진짜 대학ㅂㅕㅇㅇㅝㄴ가서 조직검사해봐야한다고.
사실 처음 그말을 10월에 들었을때 갔어야했네요ㅠㅠ
또 솜넣고 지혈하듯이 해주시는데 약주시면서 끝났어요.
그러다가 12월 말에 갑자기 생전 이렇게까지 안아프던 목이 미친듯이 아프고 몸도 아프고 하더니 그다음날 몸은 나아지더니 갑자기 양쪽 귀가 먹어버리더라구요?
심지어 저는 잠시 타지역에 가기로 한 상태였는데 타지역에서도 며칠 지나면 나아지겠지 하면서 2~3일을 보내다가
뭔가 이건 돌발성 난청인가 싶어서 타지역에 있는 또다른 이비인후과를 갔어요.
글이 길어져서 다음으로 미루어서 쓸게요.ㅠㅠ
다음후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