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비인두암 시스플라틴 항암 설사때 먹은 설사약.

먹어본 것

by 제이빈 2023. 6. 5. 14:45

본문

항암설사약으로 먹은 스타빅 순한 설사약?





원래 쓰려던 글주제에서 벗어났지만 미뤄둔 포스팅이 생각나서 조금씩 풀어봅니다.

조만간 또다시 추가 항암을 해야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번에는 또 어떤 항암부작용이 올까 걱정되어요.

왜냐면 늘 울렁거리던 시스플라틴 부작용이 마지막 항암땐 설사로 오더라구요.







그래서 퇴근하는 남편에게 항암설사로 인한거 얘기하고 약좀 사달랬더니 약국에서 죄다 거부하고,

정로환도 안된다는 식으로 하고 (후에 부작용이 생기면 ? 때문인가 병원처방? 같은게 아닌이상 안주시려고 하더라구요.)

찾아보니 진짜 심한거 아닌이상 응급실도 안받아 주는것 같던데ㅠㅠ







아니 그냥 정로환달라고 해도 안줄기세인게

전에 제가 항암 안할때여도 정로환 말고 또다른 지사제가 있다면서 이게 어떤증상때문에 설사인지까지 묻고 쉽게 살 수가 없더라구요? (언제부터 정로환 조차 사는게 힘들어진건지ㅜㅜ)

여튼 그래서 남편이 돌고돌아 겨우 사온게 이제품인데, 매우 순하게 잘나온 지사제라나, 그러셨는지 사왔더라구요.








스타빅이라는 제품인데 남편은 자꾸 응급실이라도 가보자그러고 전 인테넷 정보에 의지하고 진짜 대환장 파티 후에 겨우 보게된 눈물겨운 제품ㅜㅜ

설사가 진짜 ..후ㅜㅜ







근데 웃긴건 흰제형에 흡사 겔fo스 맛만큼 더 맛이 없음에도 먹었더니(먹은 당시엔 비인두암 드경부 방사선 부작용으로 침이 안나오고 미각이 간상태라 실제 맛은 더 알길없음)

먹자마자 설사가 안나오는 타이밍이길래, 아니 약이 어떤지 느낄수가 없네?싶고 황당ㅋㅋㅜㅜ

그러다가 또 설사가 나오는 날 먹긴했는데 다행히 설사가 멎긴하길래 오호~ 설사 지사제로 듣긴하구나~~
확인을 했네요ㅋㅋ





+ TMI

하..치료 다끝났는데도 선택 권유받은 추가항암..

진짜 하기싫지만 해야될것같아서 착찹하네요..그래도 혹시라도 또 ..모르니 하는게 맞겠죠.

+ 알고보니 임상면역항암인지 안한다고 했어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